티스토리 뷰

오늘은 가성비 대박아파트 중계 그린아파트에 대해 알아볼게요. 난방비 70% 지원을 받는 희귀성 있는 아파트입니다. 


중계그린아파트 <흑수저~서울아파트 마련하기>#4 

1. 개요

가장 눈에 띄는 것은 3481이란 엄청난 세대수입니다. 노원구에는 대단지 아파트가 많지만, 이렇게 큰 규모의 아파트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대단지 아파트는 재건축면에서, 관리비 면에서도 여러모로 이익이겠죠? 용적률은 191%로 훌륭한 편은 아니나 200%이하이기에 재건축 면에서도 투자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위치와 주변환경 분석

북서울 시립미술관

중계그린아파트는 지하철 7호선과 붙어있어요. 특히 102동이나 104동은 4,5번 출구와 연결되어 있다보셔도 무리가 없습니다. 또한 중원 초등학교와 IT고등학교가 도보권에 있어 교육여건도 훌륭해요.


그리고 중계근린공원을 비롯해 다양한 공원이 있어 운동하시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그리고 길건너에 홈플러스, 2001아울렛 등 대형 쇼핑몰이 형성되어 있어 이만한 생활권은 드물거에요. 


또한 북서울 시립미술관이 있어 아이가 있으신분들은 교육에도 참 좋습니다.

3. 중계그린의 특징은?

먼저 아파트 주변에 쓰레기 처리장으로 인해 다소 마이너스 요소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민들은 별 불편없이 생활을 하고 있어요. 이로 인해 난방비 70%를 지원받으니 큰 논란이 없는 걸 보면 주민들이 만족하며 지내시는 것 같네요. 


중계그린아파트에 대한 평을 보면 차단기나 보안시설이 없다고 하는데, 제가 확인하기론 주차 차단기와 보안시설이 이미 완공된 것으로 보입니다.

4. 추천 PLUS

먼저 초품아 아파트입니다. 단지와 인접해있어 아이를 둔 부모님들은 안심하고 학교를 보내실 수 있죠. 그리고 중계 그린에서 바라보면 상계백병원이 보입니다. 


병원 바로 옆에 아파트가 위치하는 것 보다는 근거리에 있는 게 훨씬 더 낫겠죠?


그리고 교통을 들 수 있어요. 사실 이 점은 장점이자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어요. 7호선 라인이라 강남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리고 30년이 된 아파 치고 관리가 잘 된 모습입니다. 분리수거도 잘 이루어지고, 경비원 분들께서도 많이 계셔서 안전에는 큰 문제가 없어 보이네요. 그리고 평지라는 점이 큰 메리트네요. 


대단지 아파트는 언덕위에 위치한 경우가 많은데 이 곳은 완전 평지아파트입니다. 재건축은 아직 거리가 멀지만, 사놓고 실거주 하시면 10년 후에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5. 추천 MINUS

출처: 네이버부동산

일단 주차난입니다. 지하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밤 늦게 다시니는 분들은 주차자리 찾기가 힘드실 겁니다. 


그리고 입주시에 수리는 필수죠. 이건 연식이 있는 아파트는 어쩔 수 업슨 상황입니다. 그리고 PLUS 요인으로 말했던 교통입니다. 7호선 라인이라 강남 접근성이 훌륭하나 다소 외진 편이죠. 


광화문이나 여의도 등으로 이동하려면 못해도 1시간은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용적률이 조금 애매하네요. 상계주공 시리즈 같은 경우에 100% 초반 용적률을 가진 아파트도 있어서 재건축 추진에서 보면 상계주공 아파트 보다는 조금 밀릴 것 같네요. 

댓글